주식계에서는 레전드로 불리는 4명이 있습니다.


워렌버핏, 피터린치, 조지 소로스, 벤자민 그레이엄


주식의 역사를 알아보면 자연스레 만나게 되는 인물인데

주식을 해본 적 없는 사람이라도 언론을 통해서 워렌버핏정도는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저 4명의 업적에 대해 일일히 쓰기에는 매우 많으므로 생략하겠으나

한 줄 정리하면 일단 주식투자의 레전드, 가치투자를 통해 많은 재산을 가지게 되었다 정도?


투자방법은  좋은주식을 낮은 가격에 사서 높은가격에 판다..

하지만 좋은주식의 기준을 알수 없으니 대략 난감한것이 사실인데..


카이로스(미래에셋대우) 트레이딩 프로그램을 둘러보다가 묘한 메뉴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가치주발굴?


클릭해보니 해외고수 탭에 주식명인의 이름이 나열되어있고

그 기준에 맞는 종목들을 선별해줬던 것이죠..

물론 이것이 신빙성 있고 투자가치가 있냐하는것은 개인의 선택이겠지만

나와있는 ROE니 배당수익률이니 PER 등은 

각 주식 고수들이 주식을 구매시 지표로 삼은 것이라 생각 됩니다.


글로는 어려우니 이미지를 보여드리면..

워렌버핏

이렇게 각각 주식명인의 투자 조건에 맞는 주를 선별해줍니다.


피터 린치


조지 소로스

각각 조건이 다르므로 종목도 바뀌는건 당연하구요


벤자민 그레이엄


그래서 저는 주식명인 4인의 종목 중 겹치는 종목은 좋은주식이라 생각되어

중복되는 종목이 있나 확인하였지만 ..

놀랍게도(?) 모두 중복되는 종목은 한개도 없었습니다.

*4명의 조건식을 모두 충족하는 주식은 없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3명도 없었고 많아야 2명의 종목이 몇개 정도 겹칩니다.)


개인적으로는 투자에 참고할만한 매력을 느꼈기 때문에

앞으로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명인4인의 까다로운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주식이 나오길 기다리게 될것 같습니다.


글을 쓰며 제가 특정 트레이딩 프로그램을 권하는것처럼 오해를 살수 있겠으나

저는 이 글을 그 어떠한 댓가도 받고 쓴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다른 트레이딩 프로그램에도 좀 더 유용한 무언가가(?)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주식에 갓 입문하였기 때문에 초보적인 관점에서 바라봤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은 이만 ^^


+ Recent posts